언론속의 굿닥터

[2020년 9월] 척추관협착증 치료, ABCDE 복합 치료법으로 개선 가능해 [강동모커리한방병원]

  • 굿닥터네트웍스 (good11)
  • 2020-09-18 10:28:00
  • 222.121.158.53

ⓒ사진 대한의료신문 모커리한방병원 내부

척추관이란 앞으로는 척추뼈의 앞부분인 추체 및 추간판(디스크), 뒤로는 척추뼈의 뒷부분인 추궁판으로 둘러싸여 있는 공간이다만약 척추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가 퇴행하여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척추관 내의 인대가 부풀어 올라 그 공간이 줄어들게 된다이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이러한 질환을 척추관협착증이라고 한다.

 

이를 방치할 경우일어설 수 없을 정도로 보행이 어려워지고 통증 또한 심해질 수 있다양쪽 다리가 저리고 감각이 둔해진 느낌을 받거나심하면 수면 중에 다리가 저려 잠을 설칠 수도 있다이는 척추관협착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척추관협착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이러한 척추관협착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늘면서 치료법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이에 모커리한방병원 강동점의 이상호 병원장은 효과적인 척추관협착증 치료를 위해 ‘ABCDE 복합치료법을 제시하였다.

 

A : 에키스 약침(Acupuncture Ekis) 치료

강척 한약은 파골세포 분화 억제용 또는 연골세포 분화 촉진용 조성물(SG-)로 특허받은 한약이다이 강척 한약을 정제하여 만든 약침 액을 척추관협착증 통증 부위의 경혈에 직접 주입해 주는 것이 에키스 약침 치료이다이를 통해 척추관협착증으로 손상된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켜 강화하고염증 및 통증을 빠르게 감소시켜 준다또한 척추관이 좁아져 나타나는 신경 손상의 진행을 막고손상된 신경 재생을 촉진시킨다.

 

B : 봉침(Bee venom acupuncture) 치료

항염증 효능이 뛰어난 벌의 침을 정제하여 만든 봉침을 척추관협착증 통증 부위의 경혈에 직접 주입하는 치료 방법이다봉침이 통증 부위에 직접 도달해 자극을 주어 멜리틴과 아파민 등이 작용하면서척추관협착증으로 생긴 염증과 통증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C : 이완 추나(Chuna) 요법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 마디마디의 단단하게 굳은 부위를 찾아 하나씩 세밀하게 밀고 당기는 동작을 통해 최대한 이완시켜 풀어 주는 치료법이다이완 추나는 협착증으로 인해 퇴행하여 딱딱하게 굳은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만들어 통증을 완화해 준다모커리의 이완 추나는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맞게 강약을 조절하여 진행한다따라서 퇴행이 심한 척추관협착증 환자와 노약자도 큰 부담 없이 받아 볼 수 있다.

 

D : 한약(Drug herbal medicine)

척추관협착증 치료를 위한 한약은 염증과 부종을 제거하고 연골 보호 및 파골세포 억제신경 기능 회복 등의 효과가 객관적으로 검증되었다또 파골세포 분화 억제용 또는 연골세포 분화 촉진용 조성물(SG-특허를 받은 것으로 더욱 신뢰할 수 있다.

*특허번호 10-1249930

 

E : 도수 치료 및 운동법 교육(Exercise / Education)

아무리 좋은 치료를 받아도 잘못된 생활 습관을 지속하게 되면 증상이 재발할 수 있다그러므로 효과적인 척추관협착증 치료를 위해서 바른 자세와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특히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으로부터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교육받고도수 치료를 받아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 주는 것이 좋다.

 

척추관협착증 ‘ABCDE 복합치료법은 에키스약침(Acupuncture Ekis), 봉침(Bee venom acupuncture), 추나(Chuna), 한약(Drug of herbal medicine), 도수 치료 및 운동법 교육(Exercise / Education)이 결합된 치료법이다특히 각각의 치료에서 효과가 좋은 요소들을 모아 복합적인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척추관협착증의 치료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 대한의료신문 모커리한방병원 강동 이상호 병원장

 

모커리한방병원 강동점의 이상호 병원장은 우리 한방병원은 척추관협착증에 대해 많은 치료 경험을 가진 전문의들이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에 따라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고 밝혔다그리고 특히 입원 집중 치료는 30분 이상 보행이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치료 방법으로 단기간에 통증 없이 집중 치료를 하기 때문에 가장 빠르고 효과도 좋다또 병동 주치의가 환자 상태를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하며환자별 1:1 맞춤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